2012년 2월 10일 금요일

울펜슈타인 에러 (다운받아 설치함)

울펜슈타인 에러 (다운받아 설치함)

엊그제 편의점 근처의 pc방에서 놀다가 왔는데 울펜슈타인 겜을 하는 분이 몇 분 보였어요.
일반적으로 많이하는 온라인 게임이 아니라 그런지 몰라도 멀리서 보아도 알아보겠더군요.
그래서 제 자리의 컴퓨터에 설치된 그 울펜슈타인 겜을 한번 실행해보니 완전 흥미있더라구요.
시간가는줄도 못알아볼 만큼 말입니다 결국 죈종일 그 게임만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울펜슈타인


울펜슈타인, 울펜슈타인


며칠 지나고나서 울펜슈타인 겜이 다시 플레이 해보고 싶어서 제방의 컴터에도 다운받아 설치해버렸네요.
하드에 설치는 어렵지 않네요. 포탈에서 알아보니 설치하지 않고도 실행할수 있는 버전도 있고 알콜으로 실행하는 것도 있던데 저는 걍 울펜슈타인 바로 실행되는걸로 깔아버렸습니다.

울펜슈타인, 울펜슈타인




울펜슈타인


그리고 그래픽 카드 에라가 나타난다면 자기의 그래픽의 버전을 요즘에 나온 버전으로 update 하시면 되는데요.
온보드형 그래픽카드 쓰시면서 이 울펜슈타인 게임 하려는 분들 안계시죠? 온보드형식의 비디오카드 로는 울펜슈타인 게임을 플레이하기가 어렵습니다. 독립된 카드를 다셔야 할겁니다. 일반적으로 장착되어진 그래픽은 Geforce 에이티아이 2개의 종류가 있어요. 자기의 그래픽카드에 버전에 맞게 걸 찾아서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설치되어 있는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 방법은 내컴퓨터의 속성의 장치관리자로 볼수 있습니다.